로그인 회원가입
달바라기
글쓰시고 싶으신 분 아무 분이나 남기세요.그런데, 너무 무미건조할까봐 미리부터 걱정되네요. ^^*
세 친구

어느날 왕이 어떤 사람에게 심부름꾼을 보내어 왕궁으로 들어오라고 명령하였다.

그 사람에게는 3명의 친구가 있었다.  첫번째 친구와는 아주 친했고, 두번째 친구는 조금 친했으며, 세번째 친구는 그럭저럭 친한 편이었다.

그 사람은 왕이 자기를 왜 부를까 하고 고민했다.  혹시 누명을 쓰고 있는 것이나 아닌가하여 걱정이 되었다.  그래서 그는 3명의 친구들과 함께 왕궁으로 가서 자기를 변호케 하고 싶었다.

동행해 줄 것을 요청받은 첫번째 친구는 무턱대고 그 일은 못하겠다고 거절하였다.  두번째 친구를 찾아갔더니 궁전 앞까지는 따라갈 수 있지만 그 이상은 갈 수 없다고 하였다.  그러나 세번째 친구는 이렇게 말했다.

"암, 가야지!  가야 하고 말고!  자네는 그동안 아무 나쁜 짓도 하지 않았으니 염려할 것이 없네.  내가 자네와 함께 왕께 가서 말해줌세."


첫번째 친구는 재산이다.  이는 아무리 사랑한다고 해도 죽을 때는 남겨두고 떠나야 한다.

두번째 친구는 가족과 친척이다.  묘지까지는 따라가지만 그 이상은 따라가지 못한다.

세번째 친구는 선한 행위이다.  보통 때에는 잘 눈에 띄지 않지만 죽은 뒤까지 그와 동행하게 된다.

                                                                                              - <탈무드>

댓글 작성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 일기장 리스트
  • 맞이꽃 603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