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빼빼로
금(자아가 강한언니)

내가 제일 마음 고생하고 사는것으로 생각했는데 방향은 다르지만

숙희언니가 얼마나 마음이 힘든지 이해는 하지만 내가 그건 어떤 방법으로도

좋은 이야길 해줄수 없는 상황이니 마음만 아플뿐이다.


설에 가족들 모여서 이야기 했는데 언니가 민우 2째 가진걸 알았다고 한다.

상황이 그리되면 숙희언니가 바라는게 더 멀어질 뿐이다.

그러니 마음이 얼마나 아플까 여기지만 내가 뭐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못해주겠다.


////////////////////////////////////////////////////////////////////////////////////////////

사람마음이 그리도 쉽게 변하는게 누군가가 대해주는것에 따라 변하나 보다.

숙희언니가 오늘은 기분이 좀 풀린것 같다, 아마도 나는 내가 내기분을 만드는거니 그리 쉽사리 바뀌지 않고 내스스로 그러지말아야지 하는 마음으로 바뀌는걸 본다.


숙희언니가 고맙긴 한데 내생활하고 너무나 달라 나에대해 비애를 느낀다.

타인과 비교하지 말아야지 하지만 매일 부딪히니 비교가 된다.

그곳에서도 내가 조금만 일을 할 수 있으면 더불어인간이라 생각이 없을거다.

아무것도 안하고 식사만하고 쑥찜하는것도 내가 알아서 하는게 아닌 그곳 사람들이 하나같아 도와주는거니 참 기가 막힌다.


숙희언니에게 생활이야기 하며 자아가 너무 강한것 같다고 했는데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자기가 원하는대로 아들이 이혼을 하면 그 애들은 어찌 될건지? 사람사는게 이리 복잡하니 말은 단순하게 살자고 하지만 그게 그리되나.


//////////////////////////////////////////////////////////////////////////////////////////////////

자아가 강한거는 고생을 안해보고 자랐고 지금도 경제적으로 감당할 수 있으니그런 마음이 강해지는 거다. 보기에 따라 카톡사건은 잘 처리할 수도 있으리라 생각한다.


나는 오늘 수도원에 가야하는데 혹시나 우리성당에서 광고지 나누어 줄까 싶어 일부러 우리 성당간건데 비는 내리고 아무일도 없었다. 그걸로 봐서 숙희언니가 아직까지는 일에 대한 필요성은 못느끼고 단지 타인에게 이롭게 한다는점에서만 일을 하는거다.


올때 여성구역장 남편차 타고 왔는데 예전에 헬스장에서 한번 만난 이야기 하면서 지금도 헬스장 열심히 다니냐고 했는데 생각처럼 열심이지 않는데 이제 누가 보아도 운동 열심히 하는것으로 볼 수 있도록 열심히 하자.

댓글 작성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 일기장 리스트
  • 나를 돌아보기 3364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