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다시 시작합시다 도전이 시작입니다 : 1 일째

추석소감

올해도 여전히 쓸쓸한 추석을 맞았다.아침도 까치산에 올랐지만.......모두들 친척들, 고향에 가선지 사람이 몇 사람없다.그래도 2시간 운동하고, 보성인 서 사장과 차 한잔하고 왔다.

매년 명절이면 그렇지만....쓸쓸하다.
-세현인 직장으로 오지 못하고...-영란인 베트남에 가있어 오지 못하고...용돈 몇푼 보낸것이 그래도 혈육이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랄까.

-큰 아버지 저 방금 시골고모댁에 왔어요.어머니는 며칠전에 다녀왔고요.-그래 그래 잘했다.암 갔다와야지 네 아버지 얼마나 외롭겠니?조카 주현이의 전화다.이젠 이 놈도 나이가 들어가 속이 들어가는가?남자든 여자든 나이가 들어가면서 혈육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이는거 같다.동생 죽은지 27 년.43 세란 새파란 나이로 저 세상으로 간 동생.얼마나 외롭고 적적했을가?

금화 시민아파트 살때....휴일이면 둘이서 바둑내기를 했던 추억.엊그제 같다.벌써 27 년전 애기라니....

와이프와 둘이서 묵묵히 보내는 명절.창기가 자신의 목욕탕에 오라지만, 가는것도 나이탓인지 싫다.

어젠,그간 35 년간 지속된 친척관게의 유친계.것도 동생 명래가 만든것이지만....이젠, 이것도 깨고 말았다.4명이 이 세상 사람아니고.........현제 사람도 나지 못하는 모임.의미가 없다.전체를 나눠 개인 구좌로 58000원씩 송금했다.공식적으로 해체된 모임.아쉽긴 해도, 이게 순리인데 어쩔건가?

이젠,세월따라 서서히 가야 하는 사람들.살아갈 날들이 얼마남지 않은 친척들.자연의 섭리다.

휘영청 달밝은 밤에 부지런히 추석음식준비하시던 어머님.그 모습의 상상만해도 눈시울이 뜨거워진다.갓만든 추석모싯잎떡을 장독대에 올려놓으시던 모습.그리운 예전의 추억뿐이다.그립다.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45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