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도전있는 곳에 변화가 있다 : 1 일째

청춘스타 가다

신 성일,한국인의 가슴에 청춘스타로써 60-70년대 젊은이의 우상같았던 그 분.어제, 81세를 일기로 영면하셨단 비보.좀 더 그 암을 이겨내고 더 활동하였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신 성일 페암 3기>란 보도를 들었지만, 왕성하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곤 거뜬히우리앞에 돌아오라리 생각했는데......


507 편이란 영화를 찍었고, 거의 주연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했던 명 연기.조각처럼 잘 생긴 미남으로 나의 청춘시절엔 얼마나 멋있던 그였던가?이미, 내노라 하는  김 진규와 최 무룡 그리고 신 영균이 앞다퉈 주연을 했는데<신 성일>의 등장은 그 사람들을 적어도 청춘물에선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독무대란 말이 맞을거 같다.


<맨발의 청춘>에서의 연기와 반항적인 기질의 젊은 모습으로 우리들의 시대에<스포츠>형의 머리를 전국에 유행시켰던 헤어스타일도 그분의 영향력이 지대했다고 할수 있었다.그땐,좀 멋을 부린다는 젊은세대는 모두가 스포츠형의 머리스타일였으니....


118 명이란 그 당시의 톱스타와 연기를 펼쳤던 명연기.김 지미와 문희,윤정희, 그리고 남 정임등등...숱한 화제도 나앗고, 많은 여배우들과의 연기에 따른 악재도  많았다.다 유명인으로 살아가긴 그때나 지금이나 힘들었을것유명세를 치르는건 마찬가지 아닌가.

<부인 엄앵란>과의 결혼도 어머니의 반대로 힘들었지만....의리를 지키기 위해 엄 앵란과의 세기적인 결혼식.하객만 4000 명이 모였다니 과연 인기배우의 결혼식 다웠나보다.수 많은 하객의 축하를 받으면서 결혼했지만....부인과의 가정생활은 15년하곤 ,별거롤 했단다.
경북영천에 <성일가>라는 전원주택을 지어 살았지만....<영화>에 대한 집념은 강해 해마다 연말이면 시상식엔 꼭 참석을 했던란다.

그 당시의 청춘물에 입었던 청바지에 양복.그런 스타일로 시상식에 나타나 <페암3기>라는 것을 부인하고 싶었을것. 관중을 향해 손을 흔들던 모습.바로 작년일인데.......


영화스타중에서,이 보다 더 유명한 배우가 과연 있었던가?80이 넘었지만, 건강관리를 잘해 늘 그 모습으로 팬들의 머리에 멋진배우로새겨졌던 신 성일.선친이 페결핵으로 작고 하셨단 것이 유전적인 요인도 작용했으리

한 시대를,우리영화를 주름잡았던 멋진 배우.그도 병마앞에선 어쩔수 없이 떠나야 했나보다.그 멋진 모습을 다신 볼수 없다니...영원한 청춘의 우상으로 멋진 모습으로 남아서 뭍 팬들의 가슴에 설렘을 안겨주었던 그 모습,그 멋진 연기.다시는, 다신 이런 멋진 남성은 보기 힘들거 같다.

어떤 바람기에도, 어떤 난관에도 곁에서 지아비를 외면하지 않고 보살폈던 배우 엄 앵란.넓은 아량과 지헤롭게 살고 있는 그 분.그 분이 곁에서 보살펴줘서 행복하게 멋있게 살았던가 보다.-부디 하늘나라에선 순두부같이 좋은사람 만나 편하게 훨훨 여행이나 다니시라..영정앞에서 바램을 하는 부인.

이젠,우리의 기억에서 영원히 사라지지 않은  모습으로 ....하늘에서 더 멋진 모습으로 별로써 빚났음한다.한 시대를 풍미했던 젊음의 우상 고 신 성일.
-당신이 있어 우린 참 멋을 알았고 그 멋진 헤어스타일을 전국으로 확산시킨 위력.우린 영원히 가슴에 새기겠습니다.편히 쉬세요.우리가슴에 영원한 별로써.....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15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