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3 일째

소방점검과 신뢰

그젠,눈이 엄청내리고 쌓여 안산가고 싶지 않았지만....<소방점검>을 받기위해 가는 도중에 걸려온 전화가 자주있었던걸 보면건물주가 필수적으로 참석해야 하는 사안.-네 눈이 내려 좀 늦어지네요 도착하면 전화할게요.

소방서 직원 2 명.점검하고 있었고, 후에 점검결과를 정리하고 있었다.시간이 늦어 이미 점검을 다 한후.

-피시방 화재경보기 2 대.-2층에서 5층까지 기간지난 소화기 교체.-2층에서 5층까지 유도등교체.-소화기 주민교육결과사진 첨부 등등.

이걸 대비하여 지난 9월경에 이미 점검비용과 교체비용을 송금하곤,-어떤 소방관련것이 지적됨이 없이 완벽하게 마무리 하시고 저에겐완벽하게 정비했다는 사후 결과서만 주면 됩니다.사장님 믿고 기다립니다.-네네 걱정마십시요.

그리곤,한참후에는, <소방관련 서류>가 배달되었고...모든점검사항이 이상없음으로 정리가 되어 안심하고있었다.-사장님, 이번 점검에 이상없겠죠?? -네네 걱정마십시요 잘될겁니다.

혼자서 해결해야 할 것들.<자체 소방 계획서>정리가 골이 아프다.기구를 활용하여 주민대상으로 훈련과 비상조를 운영해야 하고....화재발생시에 어떻게 대응할것인가를 사전 비상교육을 해야 하고...머리가 아프다.

매일 매일 근근히 살아가고 있어 자신의 시간을 내기도 함든데 그런것에 신경쓸여가가 어디있으며, 무슨관심이 잇는가?화재는 자신의 문제고, 생명과 직결된 사항이라 더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인데이런건  관심없다.헌데,계획서는 구체적으로 그런것을 명시하고있어 무시할순없어 늘 괴리를 느끼는이런것들.현실적으로 어려운것을 어떻게 하란것인지...

-저희들도 잘 압니다 주민들이 자신의 일인데도 그런거에 관심없고 귀찮아 하는 것을...그래서 좀 협조적인 사람 몇명이든 모아놓고 소화기사용요령등을 사진찍어 보내주면 되겠습니다.

-사장님, 어제 소방점검 받았는데 너무도 어쩌구니 없었어요모든 소방관련것들 이상없음으로 나와야 정상 아닙니까?지적사항이 얼마나 많은줄 아세요?-그 지적사항을 좀 보내주세요 확인후 연락해드릴께요.잠시후,너무 죄송합니다,오늘중으로 완료하고 연락드릴께요 죄송해요.-이러지 맙시다제가 당부를 몇번이나 드렸는데 이거 뭡니까?소방점검인지 망신인지,,,,정말로 황당합디다.완료후 사진을 보내주세여.

아니면 말고 식인가?걸리면 해주고 아니면 그냥 돈만 땡긴다??사장과 그렇게 약속을 했는데 이런식으로 일을 처리하니 누가 믿을껀가?그곳 소방서의 추천으로 선정된 업자가 그 모양이니..참으로 한심해서 어안이 벙벙했다.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34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