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도전있는 곳에 변화가 있다 : 1 일째

건강 자신하는 사람있나?

어젠,재직시에 인연을 나눴던 사람들.<천><종>과 셋이서 저녁겸 소주한잔했다.벌써 20 여년이 훨씬 지난날들이지만....인연은 소중한것.

셋이선 종종 만난다.퇴직하면 대부분 사람들,  인연을 끊고 지낸다.어쩔수 없이 한 사무실에 몸담고 있어, 회피할수 없어 억지로 관계를 맺고있단 생각든다.어떻게 한 사무실에서 몸담고 일하면서 정도 들고 미움도 들고 했는데 그 인연을 그냥 묻혀버리고 사나.

해바라기 정육점에서 소주한잔할가 했는데, <천>이 치과나님서 딱딱한건 못 먹는다해서 <해장국>집으로 갔다.-한 사람은 이가 아파 딱딱한걸 못씹고...-한 사람은 <암>으로 해서 맛있는걸 맘껏 먹을수 없는 형편.6 개월 정도의 사이에 이렇게도 건강이 달라졌단 사실.현실일걸 어떡해...

쾌활하고, 술 좋아하고, 사람좋아하던 < 종>지금 고대병원으로 다님서 매일 <전립선 암>에 대한 방사선 치료를 하고 있단다.20주 끝났고 앞으로 17 주를 더 다녀야 한단다.그렇게 좋아하던 술과 담배.딱 끊고 매일 산으로 걷기운동한단다.비록 암기긴해도 초기라서 호전은 되고 있지만, 앞으로의 경과,알수 없다.멀쩡한 사람이 가는건 순간이라.

술 한잔하면, 끊일줄 모르던 잔 소리.술 주정은 아니지만, 말이 많은 사람은 질색이라 만남을 길게 이어가진 않는다.-도움도 안되는 잔 소리.나이가 많든 작든 잔 소린 질린다.

살만하면서도, 퇴직후 아직도 구청에서 일을 하는 <천>시골에서 살고 싶다고 한게 몇년전인데 아직도 현직에 머물러 있는걸 보면대단한 사람이다.-천형,이젠 지겹지 않아요?그만 일관두고 좀 내 시간을 갖지 그래요?-놀면뭐해?할말을 잊는다.가치관과 철학이 다르니까.


이젠, 나만의 것을 위해 투자하고 생각하고 즐기는게 좋지 않나?죽을때 까지 일에 사무쳐 있다가 갈건가?답답하다.내 삶은 아니지만............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15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