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5 일째

죽음도 순간.

까치산 오르면서 알게 된 <양>이란 사람.첨엔, 인사도 나누면서 차도 한잔씩 했는데....만나면서 이 사람 사귈수 있는 사람이 아닌거 같아서 멀리했는데...얼마전에,저 세상으로 갔단 뉴스.

헬스장 다님서 까치산에 오르지 않으니 소식을 몰랐는데,가셨단다.우리가 늘 마시던 교회앞 마당의 커피마시는 곳.등받이 없는 의자에 탁자가 놓여있어, 그곳에서 즐겨 마시는데..거기서 뒤로 넘어져서 119 불러 병원으로 이송했는데....4 개월정도 병원서 치료받다가 결국은 불귀의 객이 되었단다.

-부인과 이혼한뒤에 작은 단독에서 혼자서 산단것.그런탓인지 운동하러 서서울 공원에 가는길에 늘상 봤던 그 사람.늘 자전거 끌고 운동하러 다녀 건강 상태는 양호한줄 알았는데...<뇌졸증>이란다.


평소에 아무리 건강해 뵈면 뭐하나?결정적인 순간엔 그 지경이 되는데...

<건강>에 대한 자신감.그건 쓸데없는 과대망상인지 모른다.2010년도에,내가 관악산에서 쓰러져 실려갔던 그 때 처럼..건강에 대한 자신감이 하늘을 찔렀지 뭔가.-혈압약 먹고 운동하고하는데 뭐.........그 자만이 얼마나 무서운 화를 불러올줄 모르고....

꾸준히 운동하면서 좋은 생각과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 편안히 사는것.그런데도병앞엔 어떻게 대처할수 없다.

<양>이 그렇게 세상을 떠난건,부인없는 집에서 혼자사 생활하는데 얼마나 외롭고,매식 먹는게얼마나 부실했을까.고독과, 부실한 식생활.그런게 쌓여 그런 결과를 가져왔을거란 상상을 해본다.

그의 명복을 빈다.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36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