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5 일째

자수 성가

-오늘 개화산 어때요? 산행한번 해요.선호씨의 전화였다.간간히 비가 뿌렸지만 등산하긴 좋은 날씨같아 동행했다.오후 3시부터 2시간.개화산은, 가파른 고개도없고,둘렛길이 잘 다듬어져 있어 편하다.등산이라기 보담 마치 가까운 정원을 걷은 기분?


오르다 보면,김포공항이 보이는 <선녀바위>아직도,개발을 해야하는 너른 논.80년대, 마곡지구의 들판을 보는듯한 생각이 든다.그 싼 논을 샀더라면, 지금은 거부가 되어있을텐데...하긴, 그 당시에 논을 샀더라면 사람들은 웃었겠지.재태크완 먼 머저리라고............


마곡지구를 보면 ,<상전벽해>란 말.실감한다.바로 이런 경우가 상전벽해지.넓은 들에 간간히 보이던 시골집 동네몇집들.김포가도를 사이에 두고 펼쳐졌던 들판.마곡지구라는 금싸라기 땅이 될줄 누가 상상했을까.

아직도 장맛비가 완전가시지 않아 간간히 가는 실비가 뿌려도산행하긴 좋은 날씨.

90년대 초반.신월동 시장에서 작은 청바지집을 운영했던 선호부인.3일마다 남대문시장으로 물건사러간 탓에 새벽잠을 설쳐사무실 뒷쪽에서 쪽잠을 달래던 그.그런 모습이 안타까웠는데.......서울에 친킨집에 닭을 조달해주는 공장을 운영해 부자로 우뚝선 그.7 급이란 공직을 중간에 뛰어나와 사업이 잘 되어 지금은 당당한 중견급사장으로 자리하고 있다.


150여평의 대지위에 공장을 짓고 본격적인 사업에 몰두한단다.별볼일없었던 말단 공무원.현 부인과의 결혼.그게 사장으로 발돋음하게 한 원동력이 되어 승승장구.부인의 수완으로 현재의 모습을 만들었다.

자수성가의 모습.그 곁에서 지켜봐서 그 아픔도 슬픔도 잘 안다.오직 앞만 보면서 걸어온것이 그 비결인것도 같다.
 그런 와중에서도 배움에 대한 욕구.대학원까지 진학하고 마친 배움에 대한 그 열정.그런열정과 성실함에 반한 내가 지금껏 좋은사이를 이어오고 있다.그의 사업성공은 다음애기고...부인의 성공인거지.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36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