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도전있는 곳에 변화가 있다 : 1 일째

승강기 관리교육

어젠,승강기 관리교육을 받았다.9시부터 13 시까지의 4시간.


바쁜와중에도 잠간 까치산에서 운동후,<한국화제보험협회 >사무실있는 여의도.1960년대,여의도 비행장과 거의 땅콩밭였던 이곳.-여의도 비행장엔,불빛만 아련한데....<마포종점>으로 유명한 은방울시스터의 노랫말.마포종점서 바라본 한강너머 저편 여의도 비행장 모습.상전벽해란 이런것일거다.누가 한국의 맨허턴으로 바뀔줄 상상했으랴..박통의 5.16행사의 단골장소였던 <5.16 광장>


<신방화부동산>의 이 사장.친구따라 강남간단 말.함께 동행했다.친구랑 하는건 덜 외로우니..........<교육>은, 늘힘들다.피 교육생은 자유를 박탈당하고 지시를 받아야 하고강의후엔 시험도 보는 부담도 있는거라서..공무원시절의 교육.그건 바로 승진과도 연관있는 중요한 것이라 쌍불을 켜고열성였지.몸과 마음은 피곤해도 후에 점수로 말해주니..



-승강기 교육은 3 년주기로 받아야 한다.
-2019년 9월 27일까지 승강기 사고에 대비한 <보험>가입의무
.-보통 옥상에 설치된 기계실은 관리를 잘하고, 열쇄를 잠궈주고관리를 잘해야 한다.기계실은 더운 여름날 온도가 상승해승강기 정지사고가 날수있다.
-승강기가 멈추어 졌을땐 당황하지 말고 안심을 시키고 구조올때까지바닥에 앉아 있으라 지시해라.
-승강기 벽은 절대로 충격을 줌 안된다 이탈하면 침몰한다.
-매번 실시하는 점검일엔 참석해서 봐라그래야 점검원이 꼼꼼히 점검한다.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조그만 수리라도 보수상태를 적어 유지하라.
-15년 지나서 승강기 안전공단에서 점검한 지적사항.대부분 노후되어 승강기 전부교체 사상은 3 번 돌아오는때까지 완료한다.즉 6 년간의 유예기간을 준것.1500 정도의 교체비 감안한것.



몰랐던 것들.애물단지로 여겼던 승강기.관심을 갖게해준 교육의 중요성을 배웠다.애물단지가 아닌 소중한 건물의 일부분.관심과 신경을 쓰란것.

대부분의 피 교육생.승강기소유한 건물주거나, 관리인이 대부분일거다.이 정도의 건물을 소유하지 못했다면 받고 싶어도 못받는 교육.긍지를 느껴야 한다.

한번 교육으로 안산과 화곡동건물.다 필하게 된것이다.9월까지 보험에 가입사항이 부담이긴 해도...

여의도 식당서 비싼 부대찌게로 함께 했다.<승강기 관리교육>받은 보람은 있었다.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15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