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10 일째

2019 년 세금

-이거 아무래도 세금이 너무 나온거 같은데 한번 점검 좀 해주세요.평소 많은 도움받는 세무사 ㄱ 씨에게 의뢰했었다.아마도 작년 새로구입한 빌라가 세액이 불어난 결과가 아닐까?이미 그 건은 주택임대업 신고를 했는데..

-올해 주택은 해당되지 않았고, 토지에서 부과된건가 봅니다.공시자가 올라서 그렇게 된거 같아요 할수 없이 납입해야 죠 뭐..행여 무슨감액을 기대했는데 아니다.

무려 작년의 배가 넘는다.이렇게 한꺼번에 세금을 배로 높힌다면 좀 그렇다.275만원, 작년의 배가 넘는다.

세금은 내지 않을수 없다.정당하게 부과되었다면 어쩔수 없는 국민의 납세의무.부자들이 간혹 엄청난 돈을 숨겨놓고서도 세금을 납부하지 않아 망신후에 낸다.기왕 피하지 못할거면 내야지 어쩔수 없다.

1 월에 납부하는 부과세.5월에 납부하는 종합소득세.12 월에 납부하는 종합부동산세.이렇게 가장 큰 세금이 항상 힘이 든다.

안산의 건물,덩치만 컷지 별다른 소득도 없으면서 낼건 다 낸다.-소방작동 점검비- 매월 한전점검비.-매월 ev 관리비-공동전기와 공동 수도비 등등.배보다 배꼽이 더 클때도 있다.다 정리하고 알짜 하나 갖고 있는게 좋은건 알지만...맘대로 안된다.


지방의 쓸모없는 임야.그건 소득도 없는데 보유만으로 세금만 낸다.얼마나 어리석은 짓인지 알지만...세상사 맘대로 안되는것 아닌가.답답하다.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42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