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도전있는 곳에 변화가 있다 : 1 일째

커피가 치매예방에 좋다?

-하루 커피 3잔 이상 마시는 사람이 2 잔이하로 마신사람보다 치매예방에 좋다는연구결과가 나와서 어른들에게 뉴스거리다.

언제 부턴가 오후에 마시는 커피가 불면을 초래해 오후엔 먹지 않는데,이젠매일 3 잔이상 먹도록 노력을 해야 할거 같다.<연구결과>가 엉터리는 아니겠지.

7,80대선 치매란, 가장 당하고 싶지 않는 노이로제와도 같은 생각하고 싶지않는질환중의 으뜸일거다.삶 자체를 포기하고 싶은 병, 치매.그게 의지로 되던가.

<고려장>이란 말.아마도 그런 병으로 인한 어쩔수 없는 선택 아니었을까?사실였던거 같다.

<믹스커피>를 좋아하지만, 이젠 원두커피를 가까이 해야 할거 같다.달달한 믹스커피가 입에 배어 그게 잘 될진 모르겠지만, 건강을 위한 것이라몸에 닿게 해야지.

60대초반에 치매걸린 부인을 치매병원 입원시키고 매일 출근하다시피 다녔던병원.-다 내가 잘못 건사한 탓에 그 병이 걸린거 같아 죄스럽다.되뇌이던 고 강 과장님.어떻게 눈을 감고 가셨을까.정작 먼저 입원한 부인은 아직도 그대론데....

가장 죽는 순간까지도 마주치고 싶지 않는 병 치매.살아온 과정이 어떠했고 얼마나  삶을 긍정적으로 살아왔고 관리했는가.그게 척도일거 같다.

집착이 강한 와이프.걱정된다.긍정적인 사고로 살도록 노력을 하고 있지만....먹혀들지는 모르겠다.아직도 미망에서 해맨거 같아서 늘 걱정이 든다.치매는 개인의 병이 아닌 온 가족의 병이고 아픔이기 때문이다.커피 자주 마셔야 겠다.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15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