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1 일째

오랫만에 ..

오랫만에 까치산에 올랐다.자주 올라 친한사람들과 차 한잔 마심서 하루를 시작했던 날들.그 많던 사람들, 이젠 서서히 얼굴들이 낯설어져 간다.새론사람들이 모여든단 애긴데....

사람들은,자주 보게 되면 인사하고 차 마심서 친해지게 된다.다 그런건 아니지만...아주 오랫동안 낯익은 사람도 왠지 대화하고 픈 사람아니면 거리감을 두고서 지낸다.대화나눈단 것도 쉽지 않다.

<부산의 김>씨가 반갑게 맞아준다.2살아래지만, 생각이 깊고 과거엔 빽 좋아 사업으로 성공도 했고 돈도 벌었지만...사기를 당해서 아직도 전의 명성을 못 찾고 있단다.어디까지가 진실인지는 몰라도 조금은 과장을 해서 애기했어도 믿음은 간다.전체가 모두 허위는 아니니까...

너무 믿음을 줬던 <규호>일찍 사람으로 부터의 신뢰를 잃어본 경험때문에  여지껏 살아오면서 값비싼교훈을 줬던 잊지 못하는 사람 규호.지금도,그런 버릇 못버리고 그렇게 살고 있을까궁금하다.

젊은 시절에 엄청난 사람에 대한 배신.그건 많은 삶의 교훈을 주어 지금은 그 자의 행위가 외려 고마움을 느끼게 한다.아이러니 한 일.

살아오면서 배신과 또 다른 배신.많이 경험을 해 봤다.그런 탓인지 일단은 <믿음>은 뒤로 빼고서 냉정으로 다가선다.과연 믿음을 줘도 될만한 사람인가.ㅅ 와 ㅎ 가 철저히 그런 믿음을 배신으로 보답한 자들이다.자신의 배신이 얼마나 인간에 대한 신뢰를 져버린단 사실.그걸 간과한거 같다.

<부산 김>씨.관망하면서 거리감을 두고서 대화중.더욱 더 깊은 마음을 열때가지는 거리감을 두고서 지켜보자.처음부터 지금까지도 한 가지도 어긋난적 없었던 연호 형님그런 분이 있었던가.아직은 없다.내가 너무도 야멸찬가?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32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