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5 일째

초기 대응이 얼마나 중요한가

-코로나 19확진자 28 명중 9명 퇴원하고 19 명.4일째 새론확진자 발견 없었음.-우한에서 귀국한 교민300여명이 14 일간의 격리끝에 모두 음성판정 받아1차로 퇴원하고, 내일 2차로 모두 퇴원 방침.


다행이다.4 일동안 확진자가 발견되지 않았단건 이젠 좀 소강상태로 들어선건 아닌지.우려반 안심반인 심정.


나날이 늘어가는 중국.그 나라 체면이 말이 아니다.이미 확진자가 6 만6천명을 돌파했고, 사망자도 1500 명을 넘어섰단다.그리고, 일본은 어떤가.크르즈선 다이야몬도 프린세스에선 218 명의 확진자와  일본본토에서 80 대가 숨진사건으로여론은 아베의 늑장대처에 들끓고 있다고 한다.금년에 치러질 올림픽경기에 악영향을 미칠가봐 쉬쉬하고서 감추려고 한 것이화근이 되어 번진건 아닌지...

2015년의 메르스 사태때의 안이한 대응으로 얼마나 긴 시간동안 공포에 떨었던가그게 산 교훈을 준건 아닌지 모르겠다.철저한 검역과 격리, 신속한 역추적으로 감염차단을 이리 막는것이 확장을 막는것아니었을까.<중앙질병관리 본부장>은 귀가하지 않고 도시락으로 밤새워 지키면서 본연의 임무에 최선을 다한 공 아니었을까.2015년의 쓰라린 실패의 경험.그리고 몸을 사리지 않는 진정한 공무원의 헌신적인 봉사와  책임정신.박수를 쳐주고 싶다.<문 재인>정권의 오랫만에 박수 받은것이 이번 사태 아니었을까.시 진핑과 아베의 안일한 대처와 비교되는 신속한 조치.박수 받을만 하다.

-국가가 뭣인가.전쟁,전염병, 재해등에서 국민들이 편안하게 근심없이 살수있게 해 주는것이본연의 임무가 아닌가.전쟁의 위험으로 부터 사전에 차단할수있는 온갖 방안을 동원해서라도 막아야만하는 것.시리아와 이라크에서 국가란 존재가 과연 존재하고 자국민을 위한 최선을 하던가.그래서 정치에선  지도자를 잘 뽑아야만 국민이 편안하고 행복하게 된다.

<코로나 19>에서 보여준 국가의 대처능력. 모처럼 오랫만에 박수를 져주고 싶다.어떤것이 잘 하고 있고, 못하고 있는지...국민은 안다.그게 눈에 보이니까.민심은 천심.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36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