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고혈압 무서운데...

-저 오늘 그 약속 못지키겠네요.-왜?-갑자기 머리가 아파서 혈압재보니 150이라 깜짝 놀랐어요지금 병원가서 의사에게 진단 받아보려고요.-네,다녀와요.고혈압 무서운거니까 관리 잘 해야 해요.어젠,오랫만에 개화산 운동후 저녁이나 할려고 약속한 <계>씨.

나도,고혈압으로 지금까지 약을 꾸준히 복용하면서 관리해오고 있어 그 아품을잘 안다.<뇌출혈>이란 무서운 병.한번 119 실려간 뒤론 술을 자제하고 관리하고 있지만...혈압약은 평생을 먹으면서 관리를 해야 한단다.정확히 기상하자 마자 1알을 먹는다.

<계>씨도 자기의 건강에 대하여 자신감을 가진 모양이라 혈압이 높아 충격을
받았다한다.우리 나이대엔 4 명중 한명은 고혈압이라고 하던데...

내가 봐도 씨는, 날씬하고 운동도 촘촘히 하고 있어 혈압은 정상인줄 알았는데자신의 어머니가 혈압이 높았다한다.유전인지도 모르지.

-왜?내가 혈압이 높아?이렇게 운동하는데....누구나 자신은 예외인줄 안다.
병앞에 나를 제외한건 없다.누구도 병에 감염될수있고, 먼저 갈수도 있다.

10여년전에,처음 혈압약 복용하란 의사 처방전을 바라보면서 참담한 심정이 들었었지.-아 나도 이젠 건강을 자신할수 없는거구나.-혈압약 먹으면 괜찮겠지?술을 즐겨 마셨다.모든 것은 약이 다 해결해주는 것으로 맹신하고..

-하마터면 저 기로 갈뻔 했어요.술 끊으세요.영안실을 가르키던 결연한 그 의사.-아 생사는 순간에 갈릴수 있겠구나.술 자제하고 운동을 강도있게 하는 이유도 건강에 자신을 얻기위한 것.

-혈압약 먹는다고 너무 낙담말고 매일 한알씩 먹는거 힘들지 않아요병은 다스리면서 살면돼요..-고마워요.힘없이 대답하는 <계>씨.아직도 그 충격에서 못 벗어난거 같다.얼굴이 좀 핼쓱해 보이고 발거름이 힘없어 보인다.

-누가 자신의 건강을 100% 자신할수 있는가?




댓글 작성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