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5 일째

캄보디아서 온 메일

-아빠, 10월말경 귀국 예정이고 표 끊으면 또 메일 보낼께요.걱정마세요 잘 있어요.영란의 메일.이 보다 더 반가운 메일 있을까.


귀국하면 맛있는거 사주고, 스마트 폰도 좋은걸로 사주고해야지.돈은,멋있게 쓰고 잘 활용하기 위한 수단여야지 그게 목표가 되어선 안된다.몰론, 돈을 모은단 목표 중요하지만, 모으면 쓸줄도 알아야 한다.그래도, 이 나이에 이정도로 궁핍하지 않게 살면되고 그렇다면 자식을 위해 해줄수 있는건돈을 투자해서 도와주는 방법밖에 없다.-젊어 고생은 사서한다맞다.젋은시절의 고생,그건 살아가는데 보약같은 귀중한 체험이고, 교훈이기도 하다.



지금도 걷는데 전혀 아프지 않고 발건강이 좋은건(이건 내 상상이지만) 학교다닐때거의 매일 4km씩 왕복 8km를 걸어 3년간 다녔던 경험그게 지금은 좋은 건강을 지켜준 보배 같은거 아닐까.물론, 그 당시도 나주서 영산포까지 시내버스가 다녔다.그렇지만, 걸어 다녔다.다리아픈줄 모르고 다녔었다.그게 지금 얼마나 소중한 체험인지 모른다,부모님께 손 벌리기 미안해 걸어다녔던 시절.사서 한 고생, 지금은 건강을 지켜준 것 아니었을까.



영란인 자신의 고통을 별로 애길 않하는 성격이라 어떤땐 답답해서 묻곤한다부모에게 알리지 않으려는 효심인지 모르지만, 잘 말을 안해 어떤때는 좀 그렇다세현이가 떠벌리는 성격이라련 영란이는 전혀 그렇지 않은걸 보면 전혀 성격이 다른건 누구 닮았을까.엄마쪽을 닮은거 같다.



다시 캄보디아로 간다면 애길 들어보지만 할수만 있으면 말리고싶다왜?꼭 외국으로 가야 하느냐?어떤 화신이 없으면 발벗고 말려야지달랑 둘만 있는 자식.자주 대화하고 만나는게 의미가 있는거지떨어져 있다면 그게 무슨 의미냐.-부모가 항상 네들곁에 있을거 같으냐?전에 아버지가 들려주신 말씀.귀게 선하다.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36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