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어제도 오늘도 산에 오르는걸 포기했다.늘 습관처럼 오르던 산행길.지겨운 미세먼지 때문이다.

이웃이 좋아야 행운인데 왜 우리들 이웃놈들은 그렇게도 나쁜국가들 뿐인가?미세먼지 저감정책을 수립해서 일말의 희망을 가졌던 중국이 다시금 완화했단다.미세먼지 보담 자국의 경제가 더 중요하단다.그래서 중국이란 나라는 선진국의 길이 요원한것이다.<삶의 질>을 도외시한 나라가 어찌 선진국이라고 부를 것인가?

-일제 징용피해자들에게 1억원씩을 배상하라.대법원의 판결.발끈한 일본인들.
-이미 우리는 대일 청구권협정을 맺고,그 당시 한국의 한해예산 3 억불인데도5 억불을 지불했기땜에,그 돈은 자국에서 알아서 지급하라.고노외상의 답변.역시 섬사람들은, 속이 좁고 저급한 사람들이라, 우리의 상대가 되지 못한다

.나찌의 망령을 지우기위해 그들이 저지른 만행에 대하여 기회가 있을때마다 사죄하고, 나찌전범들을 재판대에 세워 단죄하는 독일.어찌 그렇게도 다른가?그래서 일본은, 선진국이라고 부를수 없는 자들이다.


자신들이 저지른 범죄를 숨기고,왜곡하고, 정당화시키고....<욱일기>를 달고서 우리나라에 온다고 하니 기가 막힐 일.그들은,아직도 태평양전쟁의 역사를 아마도 자랑스럽게 생각하는가 보다.용서받지 못할 만행을 저질러 놓고도 진정으로 사과조차 않은 민족.<전범자의 사당>을 후대에 정치가들이 찾아 제사드리는 짓들.반성없는 자들이 일본아닌가

중국도 일본도, 어떻게 이렇게 우리에게 좋은이웃아닌 나쁜 이미지의 나라인가?-사람답게 살수있는 환경을 거부하고 오직 먹고사는 문제만 골몰하는 나라.-이웃국가에게 수십년동안 엄청난 고통을 안겨주고도 진정한 사과조차 못하는속좁은 나라.

미세먼지로 인해 산에 오르는건 겨울동안은 포기해야 할거 같다.이 미세먼지의 주범이 중국이라고 하는데도 우린 강한요구조차 못하고 있는실정.남북한의 통일.이게 가장 강한 나라로 나가는 확실한 길.
주변 체육관을 둘러봐야겠다.운동은 지속되어야 하니.....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992 사랑과 고독, 그리고... 7031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