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11 일째

우울한 만남

어젠,남성역 부근에서 흥래형님과 창현조카와 셋이서 점심했다.가끔 만나서 식사하면서 대화도 하지만, 만나면 즐거워야 하는데..세상사 즐거움만 있는게 아니라 이해는하면서도 속은 좀 우울하다.

80 세가 넘은 고령이긴 하지만, 그래도 건강한 편였는데...요즘, 수척해 뵌다.췌장이 않좋다는 애기.< 췌장>은 사망의험율이 모든병중 가장 높다는 통계.췌장암은 아니지만, 어쩐지 좀 불안하다.이종사촌동생 경제와 동네친구 오숙.모두 췌장암으로 유명을 달리했다.-설마 췌장암은 아니니까 낫겠지.

-막내의 유방암으로 병석에 눠 있는지 벌써 1년이 다되어가고..완치는 어려운가 보다.-이젠 죽을때만 기다리는 거지 뭐 어쩌겠어.한탄조로 애기하시는 형님.아직은,50대초반이니까, 나으리라 했는데 어려운가 보다.둘째는,10 여년전에 교통사고로 잃었고..형수마져 이미 별세한지 한참인 신세.그리고,막내딸 마져 그 지경이니 맘은 어떨가?더 수척해 뵌건 그런 탓 아닐까.

작은 아버지와 조카 사이인 창현과 형님.구 사이에서 셋이서 만나 대화하면서 세상 살이하는 재미도애기하면서 도란거려야 하는데 이건 아니다.우울스런 풍경.어쩔수 없는 현실.곁에서 위로를 해준다만, 그게 무슨 위로가 될까.

날씨가 좀 선선해지면, 분당의 사촌누나도 한번 얼굴이나 보자 했다.지난해 의자에서 넘어져 거동이 불편한 누나.얼마나 지인의 방문이 반갑겠는가.가면 그만인 인생.그때 성북동 매형도 함께 병문안 가자했지만, 차일 피일 미루다가결국 영안실서 뵈지 않았더냐..살았을때의 만남.,그것이 의미있는거지 가면 그만이다.아무런 의미가 없다.

-형님, 너무 걱정마세요.아직은 젊으니까 뭐 좋은소식이  올겁니다.이런 위로를 했지만, 허구란걸 잘 안다.< 유방암>의 완치.그건 기적인데...기적이 어디 쉬운가.


남성역 전철역으로 사라지는 내 모습을 바라보는 그 모습.왜 그렇게도 외로워 보일까.-나도 더 나이가 들어가면 저런 모습으로 보여질까?마음이 먹먹해진다.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43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