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1 일째

주 사장 병문안

발산동 <스타 병원>에 입원중인,  주 사장 병문안 갔다.6인실에 헬쓱한 얼굴로 맞는 주 사장.50여일 동안 병마와 싸워 눠 있으니 당연한 모습이지.

-정말 누가 수술한다면 말리고 싶어, 이건 그 통증이 얼마나 심한지 저녁내내 발악을했어.오죽했음 그 병원에서 쫒겨났을까.이젠, 그래도 회복중이라 그 나마 다행이야.

자신의 건강에 자신을 보였던 주 사장.역기도 보다 무거운 것을 무리하게 하는걸 목격했지만, 이 정도는 해야 한단다.건강에 자신감은 좋지만, 과신은 금물 아닐까.입원 내내 한시도 곁에서 떠나지 않고 간호하고 있는 부인.환자 보담 곁에서 있는 가족이 더 힘들다. 그 고통을 겪은것은 아니지만, 겪는듯한 아픔을 느끼니까.

수술 50여일이 지났지만, 아직도 화장실에서 혼자서는 일을 처리하지 못하고 부인의 도움을받는단다.부부란, 일심동체란 말.그래서 생긴것 아닐까.행복도, 아픔도 하나가 되는것.

주사장은,좀 너무 앞서가고 자신의 생각이 최고란 것을 늘 강조하는 편이라남의 말을 경청하지 않은 듯한 태도.설명해주고 난뒤에, 방금 뭐라고 했어?하곤 되묻는다이건 실레가 아닌가?상대방의 말을 경청하지 않고 되묻는 태도,성의없어 보여서 가끔 듣기 싫은 소릴했었다.잘못된 습관은 바꿔야 하는데 그게 쉽지않다나이든 사람들이 더 어렵다.

나의 허리는 안전한가?아직 확신은 못하겠다.가끔 한쪽허리가 누울때 통증을 느껴 <나은 통증 마치과>에 다녔지만,지금은 다니지 않는다.어떤 연유로 통증이 가셨을까?<운동>이란 확신은 들지만, 아직은 모른다.암튼 허리의 통증, 없어 지낼만 하다.허리는, 우리몸의 중심.허리가 아프면 아무것도 할수 없다.부모님이 생전에 허리아프단 애길 들어본적이 없다아마도 이것도 부모님이 몰려주신 덕이 아닐까.

-아마도 앞으로 1 년동안은 산은 못 올라갈거 같아잘못해 다시 허리아프면 또 수술해야 할줄도 모른데 어떻게 산에 가.
병은,예방이 최곤데 그게 쉽게 할수 있는가 .주 사장의 건강을 타산지석으로 삼아 건강에 신경쓰자.모든것은 발병전에 손을 쓰는 것그게 답이다.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32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