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도전있는 곳에 변화가 있다 : 2 일째

영란이 귀국

-아빠, 나 31 일 6시 30 분 공항도착해.어제,아침 이런문자를 받았다.전날 늦게 보낸것을 아침서야 열었다.


약간 야윈얼굴로 온 영란,반가웠다.보고 싶은건 부모의 마음이라 당연한 것이지만, 왠지 이번 귀국은 더 반가웠다.이것도 나이들어감 인가.


2달 정도 있을 생각이란다.2 달동안 고민을 한단 애긴데, 외국으로 갈것인가.여기서 살것인가...이제는 여기서 살자고 할것이지만, 속내는 아직은 모른다.억지로 잡는다고 머물애도 아니지만, 될수 있음 여기서 살자고 한다.


30대 후반이면 가정갖고 안정된 삶을 누려야 하는 나인데 외국으로만 떠돈다면이건 정상적인 삶은 아닐거 같다.51세의 김 건모도 결혼한단 보도가 나왔다.38세의 피아니스트 란다.김 건모의 사고는 어떤지 모르지만, 결혼은 참 멀어보였는데....부모의 권유가 컷던것도 사실일거 같다.51세의 나이가 적은 나이가 아닌데...90억대의 부동산 소유자가 뭐가 살아가는데 힘들건가.<돈>자본주의 사회에선 절대적인 필요성은 다 안다.요즘 젊은세대는, 철저하게 상대방의 재력을 우선으로 꼽는단 애길한다.돈은,절대적인 우선순위로 꼽는단 사실,이건 현실이지.


-우선 상대방의 외모와 성격, 그리고 가정환경을 중요시 했지 부를 평가하는척도로 판단하는 건 아니었는데 변한건 사실이고 이게 현실.<돈 없는 남자>는 결혼도 못하는 사회가 되는건 아닐까.점점 그렇게 변하는거 같아서 씁쓸하다.사랑은 그게 아닌데..........

영란이와 결혼.왜 이렇게 어려운가.너무도 꼼꼼히 따지는 세심한 성격과도 관계가 있다.천성이라 그런지 얼렁뚱땅은 없다.늘 확실한것을 원하는것은 날 닮은거 같다.


만36세의 딸.그걸 바라보는 부모의 맘.참으로 안타깝다.그래도 맘에 맞는 인연을 있겠지.-결혼정보회사에 가입해 줄까?-아냐 아냐 절대로 그런생각마.난 절대로 그런델 귀웃거릴거 아냐.이렇게 대답하는 딸.마음만 답답하다.-평생 옆에 끼고 살아?나중에 후회할텐데.....................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16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