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도전있는 곳에 변화가 있다 : 1 일째

추위가 엄습했다

영하 2.5 도란다.어쩐지 쏴하게 파고드는 찬 바람이 겨울의 기분을 느끼게 한다.춥고 배고픈거 처럼 불쌍한게 없다.겨울을 배가 따뜻하고 배가 불러야한다.배가 고프면 더 춥게 느껴지는 것.


가난, 죄는 아니지만, 견디기 힘든것 아닌가.서울의 시민이 다 잘사는거 같아도 아직도 영등포 쪽방촌애기는 자주 등장한다.전 시절보다는, 복지사회가 잘 되었다지만,아직도 우리곁에는 어려운 가난한 사람들 많다.자존심은 굽힐수 없고, 배고파서 견디지 못하고 일가족 자살로 끝을 맺는 기사.자주 등장하지 않는가.

잘 사는 사람들은 가난을 모른다.아니 자신의 가난한 과거를 잊고 사는거 같다.내가 이 정도 사는건 혼자만의 노력은 아니었다.주위인의 도움과 협력이 없었다면 가능한일도 아니었는데 그걸 모른다.나도 그런 범주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사는거 같다.

이젠,어지간한 기업체의 사장 보담 더 나은 삶을 사는 ㅊ -이젠 조그만 성의라도 보태어 이 사회의 소외된 삶을 사는 사람들을 돕고 싶다.그 친구가 대견했다.자신의 삶이 나아지면 주위를 둘러보고 손을 내밀어 보는 눈.대견하고 기특한 일 아닌가.-그래 그래 네 생각 이 참 좋다.네가 이 정도의 성공도 너의 노력도 컷지만 주위사회인의 도움이 컷던것도사실이야.사람은 혼자선 절대로 성공할순 없어.가만히 생각해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널 도왔는지..-그래 나도 그렇게 생각한다.그래서 작은 성의라도 좀 이번겨울 부터 보일려고 생각중이다이런 기특한 친구가 곁에  있다는 것도 자랑스럽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올 겨울엔 제발 화재로 인한 사고와 추위로 인한 사람들이 도움을 받았음 좋겠다세상은 더불어 살아가는 거라서..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15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