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도전있는 곳에 변화가 있다 : 1 일째

정으로 산다

이유가 어디있든 부부의 연을 맺은 사이.그 짧은생을 왜 그렇게 눈을 부라리고 살것인가.

<이혼>도 이젠 황혼이혼을 하는 사람이 많단다.<졸혼>이란 말도 유행하고 있으니 참으로 변하는게 세상산가 보다.이혼은, 차마 자식들 보기에 민망하고 같이 살기엔 싫고해서 서로간에 간섭않고편하게 살자는 취지의 졸혼.잠시 휴식기를 갖는건, 다시금 자신을 돌아보는 기회가 되고해서 의미가 있다고 보지만..<졸혼>이란 신조어를 내세워 남처럼 산다면 그게 어디 부부일까.

나도 졸혼의 범주에 드는건가?간섭않고, 끼어들지 않으니...헌데, 아닌거 같다.간섭하지 않은건 자유롭게 활동하란거지 뭐 아무것도 모른척하는건 아니니까.

부부의 생.길어야 80 평생인데 왜 다투며 미워해야 하는가.그럴필요가 없다.

한때는,와이프의 사고에 전혀 동의않고 필요이상으로 간섭을 했었다.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했다.함께 부부로 살면서 한번도 고친걸 보지 못했다.<지독한 아집>의 소유자.자신의 사고가 성을 쌓고 타인의 간섭이나 충고를 잔소리 쯤으로 치부해버리는 고집.그래서 모든걸 포기했다.그게 편하다.-너는 너대로 난, 나대로 살자.충돌이 없다.

가끔 딸의 잔 소리가 끼어 들어 와이프를 곤란하게 하지만...변화가 없다.

여기까지 살아왔는데 서로간에 자신의 취향에 맞게 변함을 기대하는게욕심이겠지.
-정으로 살자, 여태껏 살아온 과정의 정으로, 그리고 친구로...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15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