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2 일째

마음이 통한 친구들

오후 5시에 사당동에서 초딩친구 셋이서 만남을 약속했다.-일원동 사는 ㅅ 와 남현동 사는 ㅇ 와 거기사는 ㅊ 와 나.어려선 마음이 통하지 않아 데면데면 하게 지냈지만, 세월이 지나면서 소통이된 친구들.

-목욕업으로 자수성가한 ㅊ 와 3 사출신으로 대령으로 예편한 ㅅ 그리고 성실하게 모범택시 운전사로 성실하게 살고 있는 ㅇ말단 공무원으로 시작해 대과없이 끝나곤 실패없이 살고 있는 나.만나면 추억은 아주 오래전의 기억을 해맨다.

-높디 높은 프라타나스.
- 일제시대의 판잣집 교사에서 공불했고, 교사가 모자라 뒷동산에서오전 오후반으로 나누어 공부했던 푸른시절.
-오수섭 선생님과, 이 종현 선생님, 홍 승룡 선생님, 홍권희 선생님과 김 동선 선생님들의 각각의 성품과  열정등을 토로하면서 깔깔대곤 한다.

-여친 금자와 염숙이를 이뻐해서 다른 친구들의 부러움과 시샘을 샀던 당사자들.그 이쁜 얼굴은 어디로 가버리고 할머니로 변한 금자.여전히 열정적으로 참가하고 떠든다.이젠,하늘나라에서 쉬고 있는 염숙.이쁘고 인정많았던 그 친구는 이미 떠난지 한참이나 지났다.

2개반 80 여명중에서 그래도 맘이 맞는 친구들과 한잔의 술잔에서 추억을기리면서 근황을 묻는 모임.ㅅ 는 손주를 보느라 그 깔끔했던 모습은 사라지고 구수한 할아버지로변해 나타난다.-참 자네가 야전군의 연대장으로 활동했을걸 상상하면 참 아이러니해.-세월이 그렇게 만든거야어쩔수 없어.


모인 친구들 모두 자식들을 혼사시켜 홀가분하게 살지만...나만 죄인처럼 모두 한명도 못보내고  산다.내 능력이 모자란가, 아님 애들이 문제가 있는건가.오늘도 친구들에게 중매를 부탁해야 겠다.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33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