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4 일째

21대 총선결과

어제 치뤄진 21대 총선.문 재인 대통령이 집권하고 있는 여당인 민주당이 180석 통합미래당이103석,그리고 정의당 1석, 무소속 5 석이다.거대여당의 탄생으로 문 대통령은 더욱 조심스럽고 국민의 편에서 더욱 겸손하게국정을 이끌어 가야 한다.

비레대표 빼곤 여당 163석,야당 84석.거의 더불수코어로 압도적인 승리다.

-정권 심판론과 야당 심판론으로 대결한 것은 결국 야당심판으로 끝났다.문재인 정부의 <코로나 19>방역대책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각국의 찬사를 받았던것이 대안없는 야당에 비해 더욱 힘을 실어준것 아닐까.

차기 대권을 꿈꾸던 이 낙연과 황 교안의 종로대첩은 이 낙연의 승리로 대권가도에힘을 보태게 되었고, 잠룡중의 하나인 오 세훈전서울시장도 광진구에서 맞닦뜨린고 민정 전아나운서에게 패해 대권가도에 동력을 잃게 되었다.

-미래통합당의 막말꾼들의 줄줄이 고배를 마신것도 눈에 띤다.차명진씨의 선거막판에 세월호막말과 민경욱전 아나운서의 막말,그리고 춘천에서의 3선에 도전했던 김 진태 후보의 고배.이리 저리 다님서 막말을 거침없이 쏟아내던 이 언주도 부산에서 고배를 마셨다국민의 시선을 끌기위해 막말을 했던 사람들의 줄줄이 낙선.이미 국민들은 다 알고 있다.그 자질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똑똑히 보고 투표로 응징한단 것을...품위있는 말과 진정성 있는 언어.정치가라면 말에 품격이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사람들 많다.과연 저 사람이 국회의원 맞을까?

국민이 실어준 국정운영에 대한 동력.그 힘으로 오직 국민의 심정으로 국력을 이끌어 가야 한다.이젠, 2년후면 다시금 대선을 치뤄야 할 싯점이다.정권 재 창츌은 그냥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현직 대통령이 불행하게 임기를 마치지 않고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다면재창출은 이뤄질수 있다.

<민심은 천심>이란 말.초지일관되게 이끌어 좋은 마무리하고 다시금 민주당이 정권 재창출의 쾌거를이뤄내야만 한다.민주당의 압승은 이미 예고되어 있었다.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35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