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도전있는 곳에 변화가 있다 : 1 일째

처 고모별세

그간 요양원서 가료중이던 처 고모가 별세했다는 부고.엄밀히 말하면 장인의 이복동생이라서 그럴까.처가와는 별로 왕래가 없었어도 좋은분이라 한번쯤은 요양원을 가봤어야 했는데....이런 저런 핑게로 뵙지 못하고 있다가 결국 부음을 듣게 되었다.

1979년도,결혼시엔 손수 만든 이불을 선물로 주셨던 분이라 잊혀지지 않는다.결혼당시, 그 누구도 결혼선물을 받아본적 없었지만...처 고모는 그래도 정성이 깃든 이불을 해 주셔서 신혼때 항상 이용했던 초록빛나는 이불을 기억하고 있다.

<코로나 19>의 위력은 장레식장도 갈수 없다.큰 처남이 대표로 조문을 가는가 보다.부의금만 보냈다.

개인의 인생사에서 가장 슬픈 날이고, 마지막 가서라도 배웅을 해 드려야 하는게인간의 도린데...<인간조건>을 모두 편리하게 버리고도 당당하게 들 산다.나도 마찬가지다.-이번 코로나 사태로 절대로 가지마 그냥 부의금만 보내라는 와이프.당자가 별세했으니 체면치레(?)는 할 필요가 없단다.<최 돈심>씨와 그렇게 잘 어울려 다님서 생활을 했던 ㅎ 이란 자.정승 개가 죽으면 갔을건데 정승이 죽자 철저히 외면해 버린 그 빤빤스런자말끝마다 의리 운운하던 그 자를 쳐다보게 된다.

작은 처남도 가질 않는단다.부모의 제사도 불참했던  불효.작년에 이혼으로 얼굴을 볼수 없어 못나온다고 했는데...언제는 뻔뻔하지 않았나?이유가 어디 있든 낼 모래 70이 되어가는 몸인데 아직도 그런처지가 참으로안타깝기만 하다.100년을 살것도 아닌데...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15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