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4 일째

그 친구

학창시절의 절친였던 <석진>바로 학교앞에서 산 탓이었나?동갑인것도 그렇고, 그런대로 공부도 잘한 것이라 그런거 같기도 하다.

재학시절보담 졸업후에,더 가까워진 사이.그 먼거리 마다않고 자주 찾아와 놀다갔던 석진.

어쩌다 한 동네 여자들과 어울리다 보니 <옥>을 좋아했던가 보다.한살위인 그를 이성으로 보기보다, 다정한 누나같은 존재였는데...이성간의 소통(?)그걸 어떻게 알수 있는가.

자연스럽게 우리집에 왔던 그가 결국은 우리집은 들르지도 않고 옥을 만났단 소문을 다른애를 통해 들었다.친구의 우정에서 마음은 이성의 정으로 흐른걸까.이해는 간다.그후에 그녀석의 고백.-난 옥을 좋아한다.애기해보니 점점 좋아지는거 같아 좋아하고 있으니 네가 도와줘.-그랬어?난 전혀 몰랐지.그 정도인줄........

<옥>은 그런데로 생활은 유지되는 집안이지만....겨우 초등학교만 나와 부모를 도와주면서 살던 순수하기만한 그런애.<순수함>에 끌렸는지 모르지만, 한 동안 서로 왕래하면서 사귐을 지속했다.간간히 그 놈의 연애편지를 전해주곤 했지만, 관심은 없었다.-저러다 시들어 지겠지?뭐 별나게 눈을 끌만한 곳을 모르겠는데 석진의 눈엔 뭐가 그렇게 멋있게 보였을까.

그렇게 잘 지냈던 사이가 왜 틀어졌는지...후에 들은건 이유를 모른다.둘다 이윤 애길해주지 않아 정확한건 모르지만...소통에 문제가 아니었을가 추측만 해본다.






친구사이였던 우리들 우정도 서울로 오곤 끊어졌다.지금도 <영강동>에서 살고 있을까?한번 가면 찾아볼까도 했지만....<빛바랜 우정>앞에 새삼스럽기도 하고, 옥은 그 후에 서울로 시집와서살고있다.얼마전에, 자기아들 결혼식에 오란 초청을 받아 가봤지만...<석진과의 이별>은 아직도 모른다.


옥이 소식보담 석진의 소식이 궁금하다.그렇게 열정을 불살라 다니던 그 친구.우리의 우정도 그렇게 밖에 안된 우정였는지...그녀와 이별후에 자연스럽게 찾아온 우리들 사이.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왜 우정까지 멀어져야 했는지...<오해>였을까?혼자만의 오해?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35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