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5 일째

왜 붕떠 있을까?

-광주의 집에 대한 수리와 대책.-와이프의 건강에 대한문제.-영란이의 앞길에 대한 고민.그리고 세현이 결혼문제.머릴 짓 누른다.어차피 내 힘으로 되질 않고 세월이 흐르면 해결된다지만, 그게 금방 끝나지 않는단 것에 대한 것.그런 지루한 일상들이 머리가 아프다.
<낙관적인 사고>그렇게 살려고 노력하지만....몸과 마음이 따라야 하는건데 어딜 쉬워야 말이지.

오늘 강 서방은 광주로 떠났다.완료까진 시간이 흐르겠지만, 궁금하다.어떻게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지...어느정도의 시일이면 완료될런지...너무 과민한가?


이런것에서 벗어나고자 오늘 아침 까치산에서 알게된 사람들.그들과 해장국에 막걸리 한잔했다.딱 10년전의 그 트라우마가 겁이 나지만, 한 두잔정도야 뭐 어때?나를 합리화 시키면서 한 두잔 마신다.해남이 고향인 여자와 그 친구.실없는 애기로 시간을 때우는데,또 다른 지인 정님이가 왔다.순천에서 그렇게 동생을 통해 인연의 끈을 맺으려 했던 동명 <정임>순천방면에서 잘 살고 있으리라,


어떤 번민에서 벗어나고자 가끔은 친구들과 때론 소통되는 여자들과 한 좌석에서실없는 농담으로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그 순간만은 모든번민에서 벗어나니까....그게 전부는 아닌데....


영란이도 취업을 못하고 있다.아니 일부러 미루고 있다.와이프를 챙겨줄 사람이 없어서다.매일 매일 식단을 짜고 잔소리를 하면서 관리를 해도 저 정도인데 옆에서 떠난다면 얼마나 엉망일지 눈에 선한가 보다.

그래서 섣불리 곁을 떠날수 없나 보다.약 챙겨주기, 식단조절해서 요리하기, 잠 자리 챙겨주기 등등딸이 아니면 해줄 상대가 없는 처지라 어쩔수 없다.이렇게 되면 결혼 하지 않은게 다행인지 모른다.곁에서 효녀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영란.그런 정을 모르는지 가끔 퉁명스러운 와이프의 음성.배려를 모른다.


시간가면 이런것들이 하나둘 사라지고말겠지만...현실의 번뇌는 사라지지 않는다.좀 더 대담하고, 좀 더 무신경으로 살까?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36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