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10 일째

간식이 문제

-식사후,저녁 식사후 간식은 더 건강에 나빠요-노력은 하는데 그게 쉽지 않아요 하루 이틀에 길들여 진거 아니라서...-차차 줄이면 될수 있어요.건강의 중요성 보다 더 중요해요? 그게...


얼마전에,피 검사후, 의사로 부터 들은 충고.커피 믹스와 달디단 것들, 빵, 떡, 아이스크림 등등..그게 모두 탄수화물로,중독 위험이 있단다.당뇨의 위험과 나쁜 콜레스톨의 증가로 인한 건강악화.

낮보담도 저녁엔 그걸 자제한단게 어렵다.티비시청 하면서 옆에 간식이 없으며는 왠지 허전하고 뭔가 빠진거 같아불안하기 까지 하다.<탄수화물 중독>은 끊기가 어렵단다.

어렷을때,국수를 삶으면 의레껏 삭카린을 섞어 먹었다.그 달디단 맛은 잊을수 없다.국수에 삭카린이라니.....?어쩌구니 없지만, 그 당시론 그게 최고의 맛을 안겨 주었었지.그 달디단 맛이 길들여진 것일까?단맛의 유혹을 끊을수 없어 고민이다.


-혈압약은 복용중이고, 여기에 콜레스톨예방약을 처방해서 먹어야 할지,
그건 본인의 의자에 달려 있어요.끊으세요 과감히...........지난번 의사의 단호한 충고가 귀에 맴돌지만....어렵다.의지 탓일까?


과체중인 사람들.그들이 체중을 줄이지 못하는 이유의 가장 큰 건 당기는 식욕을 자제 못하는 것분명 답은 알지만, 땅기는 식욕을 잠재울수 없어 과식을 하는것일거다.내가 간식을 줄이지 못하는 의지력부족.뭐가 다른가?당자의 그 고통은 힘들것 같다.허지만,과감히 줄여야 한다.더 나은 내 건강을 위해...........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42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