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배가본드
넘어지면 또 일어서야조 : 9 일째

카톡

스마트 폰 시대의 카톡.위력이 대단하다.

매일 아침이면 카톡을 열어보는 재미.기다림으로 다가온다.물론,벌써 몇개월전에 돌고 돌아 다시금 오는것도 있지만...매일 매일 신선한 내용에 고개가 끄덕여지는것도 많다.


-나이들어 피해야 할것.첫째 고집을 부리지 말라.둘째 자신의 지갑을 자주 열어라.셋째 남을 가르칠려고 하지 말라.등등..


이걸 보면서 가끔은 아 이건 내가 고쳐야 할것이네.이런 것도 내가 잘못하고 있는거구나.화들짝 놀라 내 모습을 본다.

-흘러간 올드팝송.-좋은 시.-소통하면서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귀에 익은 흘러간 가요.전에는 피시에서 이런 정보들을 들었지만,지금은 모든게 핸폰에서 비롯된거 같아 격세지감을 느낀다.



공직사회에서 피시를 모르면 앞으로 퇴출될거다미리 미리 배워라.첨 피시가 들어와 민원부서 앞자리 몇군데 설치되었던 그 괴물(?)컴맹들을 공포에 떨게 했던 그 위력.처음 본 자판기.손에 익기위해 하나 하나 손가락으로 치던 시절.오래된 것들이 아니다.<변화>에서 살아남기위해선 열정을 가져야 한다.스스로 포기란 낙오자로 살려고 하는 자와 다를게 없다.그래서 시간만 있음 이걸 펼치곤 하는지 모른다.




정보의 바다에 헤엄치기 위해...소통의 수단이 된 카톡.앞으로 유료화 된단 가짜 뉴스.그럴지로 모른다.그래도 이걸  뗄순 없어 그걸 쓸거 같다.


운동후 귀가해 열어본 카톡들.설레임이고, 반가운 인사들.소통되는 사람과의 교류.그 가교역활을 하는게 핸폰의 카톡 아닌가.엊그제 까지도 주고 받았던 ㅅ 의 죽음.이 허무를 어떻게 설명해야 고개가 끄덕일까?더 전망 좋아질 세상.그걸 버려야 하다니......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12 1841 사랑과 고독, 그리고... 6956 독백 98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