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화츈
이수진 교수님

처리해야 할 일이 많기도 하고 군의 메일을 읽고 생각하는 시간을 갖고 답장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답장이 늦었다.
먼저 메일을 읽으면서 군의 열정이 크게 느껴져서 반가웠다. 자신이 노력한 대로 결과가 안나오는 것에 대한 실망보다는 지금과 같이 열정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를 계속 유지하면 좋겠구나. 우리가 각자가 가진 능력들이 다 달라서 자신이 노력한대로 결과가 바로바로 나오지는 않는 것이 당연한 것 같다. 그러나 인생에서 방향이 제대로 되어 있다면 그리고 그 방향을 따라 열정적으로 노력한다면 시간이 걸리더라도 좋은 결과가 나오리라고 생각한다. 비록 처음에 세운 목표가 아닐지라도 자신에게 더 적합한 다른 목표를 발견하게 되고 그 목표를 이룰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취업회사를 정하는데 남들이 모두 선호하는 회사를 정하는 것 보다는 직원에 대한 배려가 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그러한 회사일수록 더욱 열정을 가지고 오래 일할 수 있는 것 같다. 그리고 본인이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자신에 맞는 회사를 결정하는 것도 필요하다. 물론 목표를 너무 한정적으로 제한하지 않고 100개의 이력서를 넣을 생각을 하는 것은 좋은 생각인 것 같다.
현재 목표를 세웠으니 그 목표를 향해서 차근차근 노력하기 바란다. 다만 기사 자격증과 관련해서는 ASML이라는 회사에서 요구하는 조건이 무엇인지 확인해보고 꼭 필요한지를 생각해보기 바란다. 물론 ASML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에 지원할 때 도움이 될수도 있겠지만 노력을 너무 분산하는 것보다는 핵심적인 것들을 정해서 집중해서 하는 것도 좋은 것 같다. 더구나 메카트로닉스 기사 같은 경우 현재 관련 과목을 듣지 않았는데 혼자서 독학한다면 너무 많은 노력이 요구될 것 같구나. 좀 더 효율적으로 노력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FE시험은 어떤 것인지 몰라서 답변이 어렵구나.
군에게 우리 인생에 대해서 한가지 더 하고 싶은 말이 있다. 우리가 삶의 마지막에서 내 인생을 돌아볼 때 내 삶이 성공적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이 무엇일까를 생각해보면 좋겠구나. 아직 젊은 나이에 인생의 마지막을 생각해본다는 것이 어색할 수도 있지만 우리가 취업을 할 때도 목표를 정하고 달려가는 것처럼 우리 인생도 바른 목표를 정하고 달려가는 것이 젊은 날에 해야 할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우리 인생이 우연히 주어진 것이 아니라 우리 인생의 창조자께서 목표를 가지고 우리를 지으셨다고 나는 믿고 있다. 내가 삶의 여러가지 문제를 만날 때마다 그 기본으로 돌아가서 생각해보려고 노력한다. 비록 내 인생에서 어려운 일들이 많이 있지만 나를 지으신 이가 나를 향한 선한 목표를 가지고 있고 그 목표를 향해서 나를 항상 선하게 인도하신다는 믿음이 나를 가장 강하게 지켜준다.  세상의 많은 문제들을 감당키 어렵다는 생각이 들때마다 그리고 그 문제들앞에 내가 메뚜기와 같이 매우 연약한 존재라는 생각이 들때마다 나의 창조주께서 나와 함께 하시고 내가 당한 어려운 상황을 가장 선하게 인도하실 것이라는 믿음이 어려움가운데서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큰 힘을 주고 있다. 군이 삶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하는 태도가 참 좋아보이는데 우리를 창조하신 분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생각하고 그 분에께 인도함받는 인생이 되면 좋겠구나.

댓글 작성

일기장 리스트

튜닝의 끝은 순정. 반복의 미학 속으로 476 여행 1

히스토리

키쉬닷컴 일기장
일기장 메인 커뮤니티 메인 나의 정보